본문 바로가기

뉴스

봉준호 기생충 영화 개봉일 기생충 줄거리 칸

반응형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된 봉준호 감독의 신작 <생충이 칸 현지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며 뜨거운 기립박수와 찬사를 받았다.

제72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으로 초청된 '기생충'은 지난 21일 오후 10시 프랑스 칸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린 공식 상영회를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됐다. 이날 공식 상영에는 봉준호 감독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등을 비롯해  제작자와 투자·배급사 관계자가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았다.

실제 영화가 채 끝나기도 전 상영관 불이 켜지기 전부터 1분 여간 지속된 박수는 불이 켜지고 7분간의 기립 박수로 이어졌다.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에 봉준호 감독은 환한 미소와 함께 관객석을 향해 양팔을 들어 올려 손 인사를 하는 등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배우들 역시 박수가 이어진 약 8분여 시간 동안 벅차오르는 감동에 눈시울을 붉히며 연신 환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이어 봉준호 감독이 감사합니다. 이제 밤이 늦었으니 집에 갑시다 라는 멘트로 재치있게 자리를 마무리 지었다.

상영이 끝난 후 칸 국제영화제 부집행위원장 크리스티앙 쥰은 기생충 은 올해 초청작 중 내가 가장 사랑하는 영화"라고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프랑스의 유력 일간지 르 필름 프랑세즈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 3.1점이라는 비교적 후한 점수를 내렸다. 총 9개의 평점 중 만점인 황금종려상 마크를 무려 3개를 받았고 5개의 3점, 1개의 1점을 받았다. 현재까지 가장 높은 평점은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페인 앤 글로리 이영화는 15명의 평론가 및 영화 전문 기자에게 11개의 황금종려상 마크를 받으며 총점 3.6점을 받았다.

봉준호 기생충 영화 개봉일 기생충 줄거리 칸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