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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사업이 알괄적으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GTX-A노선이 연내 착공 가능성이 높아진데 이어 GTX-C노선이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를 통과해나머지 B노선도 예타 면제 가능성도 없지 않아 보인다.


먼저 경기 파주와 동탄을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GTX-A)이 연내 착공에 들어간다.국토교통부는 A노선에  실시협약 체결 후 곧바로 착공에 들어갈 방침이며 2023년말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현재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을 끝내고 현재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심의를 준비하고 있다.


A노선에 이어 양주와 수원을 잇는 C노선도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GTX C노선은 양주(덕정)ㅡ청량리ㅡ삼성ㅡ수원 간 10 정거장 있는 74.2km 구간을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속도로 주행한다. 


국토부는 GTX C노선 건설 사업이 최근 재정당국의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민자 적격성 검토를 KDI(한국개발연구원)에 즉시 신청하고 내년초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총사업비 4조 3088억원이 들어가는 GTX C노선은 이르면 2021년말쯤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총사업비  5조90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인 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까지 총 80.1㎞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예타 결과는 2019년 상반기에 나올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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