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주나 프로필 김수현 이복동생 나이 엄마

반응형

김주나 프로필 김수현 이복동생 나이 엄마 

반응형

김주나는 대한민국의 가수이며 프로듀스 101 참가자이다.

반응형


1994년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30세다.

프로듀스 101 참가
아이돌 연습생이라기 보다는 보컬리스트 지망생이었기 때문에 댄스로는 전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완벽한 스탯 몰빵. 그러나 유연정과 함께 프로듀스 101 보컬 투탑으로 손꼽히며, 실제 경연에서 관객을 홀리는 순수한 보컬의 능력과 좋은 인성 등으로 상당히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반응형


다만 방송이 진행되며 실제 데뷔조를 뽑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콘셉트 평가에서 탈락했다.

2015년 SBS 월화드라마 '상류사회' OST '너 없이 어떻게'를 부르며 가수로 데뷔했다. 특히 그녀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대중들의 가슴을 울리기도 했다.

2016년 9월 12일 디지털 싱글 'Summer Dream'을 발표하면서 솔로 데뷔를 했다.

반응형

그전에 9월 11일에 싱글 SUMMER DREAM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고 같은 소속사 선배 홍진영이 MC를 맡았다. 프로듀스 101에서 화려강산 팀으로 호흡을 맞췄던 이해인, 이수현, 김서경이 게스트로 참여해 Don't Matter 무대를 꾸며 주었다. 하지만 앨범은 그다지 반응이 없었다. 그 뒤로 뮤직K와 조용히 계약을 해지했다.

2018년 8월, 마스터 보컬 클래스의 강사로 활동했다.


복면가왕 98차 경연에서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소시지인가 떡인가 소떡소떡으로 나와 준우승하면서 당시 프로듀스 시리즈에 나온 여성 출신 중에서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복면가왕 출연 이후부터는 딱히 두드러진 활동이 없으며, 공백기가 길어지면서 잊혀 가는 상황이었다. 그러다가 2021년 12월 6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싱어게인 2 - 무명가수전에 참가하면서 오랜만에 모습을 보였으나 1라운드에서 탈락했고 그마저도 방송에서는 통편집됐다. 그 뒤에도 이렇다 할 활동은 없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