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삼성 애플 특허침해 소송 합의

반응형

미국 애플과 한국 삼성 전자가 스마트 폰 등의 특허 침해를 둘러싼 소송에서 화해 한 것으로 나타났다. 27 일에 제출 된 법정 문서에서 밝혀졌다. 7 년간의 양사의 분쟁에 종지부를 찍었다.
삼성 애플 특허침해 분쟁이 시작된 것은 2011 년. iPhone의 디자인과 소프트웨어의 특징을 전면적으로 모방하고 있다고 애플이 삼성을 제소했다. 올해 5 월에는 배심원이 삼성에게 애플에 약 590 억원의 지불을 명했다.

이번 합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애플이받을 배상금에 가산 여부 및 그 금액도 몰라.

본건 소송은 양사에 상당한 비용 부담이 발생했고, 판결과 항소가 잇따르는 전개되고 있었다.

2012 년의 배심원 평결에서는 iPhone과 같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양면의 특징을 모방 했다며 삼성에 10 억 달러 이상의 배상 지불을 명령. 그러나 연방 법원은 나중에이 4 억 5000 만 달러 감소했다.

법정 투쟁은 결국 연방 대법원에 반입되었다. 대법원은 2016 년 특허 침해로 삼성에 3 억 9900 만 달러의 지불을 명했다 항소심 판결을 뒤집고 배상금을 둘러싼 재판을 하급심으로 돌려 있었다.

애플 대리인은 이번 언급을 회피했지만 지난달 배심원 평결시의 방침을 참조하도록 요청. 이 때 성명은 "본건은 항상 돈 이상의 것이 제의 해왔다" "애플은 iPhone에서 스마트 폰 혁명의 도화선을 잘랐다. 삼성이 우리의 디자인을 노골적으로 모방 한 것은 사실이다"등으로 있었다.

삼성 측의 코멘트는 얻을 수 없다.

삼성 애플 특허침해 분쟁 7년만에 합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