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여성에게 위험한 국가 1위 인도

반응형
전문가들 여성에게 위험한 국가 1위 인도 뽑아

여성에게 위험한 국가를 전문가들에게 물었다 조사에서 인도가 1 위에 올랐다. 성폭력과 강제 노동의 위험성이 높다는 이유 에서다.

영국 톰슨 로이터 재단이 여성 문제에 대해 전문가 550 명으로부터 의견을 듣고 26 일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인도가 가장 위험하다고하는 이유는 성폭력 외에도 가정부의 인신 매매, 노동과 결혼 성 노동자의 강제 등이있다. 또한 산성 공격의 만연과 여성 할례 아동 결혼, 신체적 학대 등 문화적인 인습의 영향도 지적되었다.

톰슨 로이터 재단이 7 년 전에 실시한 같은 조사에서 인도는 4 위였다. 나라에서는 2012 년에 수도 뉴 델리의 버스 차내에서 여학생이 남자들의 집단으로부터 성폭행을 받고 사망 한 사건을 계기로 성폭력의 문제가 표면화했다. 정부의 통계에 따르면, 현재도 매일 약 100 건의 성폭력이 경찰에 신고되어있다.

위험한 국가 순위에서 인도 다음 아프가니스탄 (2 위), 시리아 (3 위) 등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9 개국에 이어 10 위를 미국이 들어갔다. 이 결과는 미국의 여성들이 유명 인사에 의한 성희롱이나 성 피해를 고발하고 사회 현상이되기도했다 "#MeToo"운동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고한다.

미국은 강간을 포함한 성폭력이나 성희롱의 위험에서 시리아와 나란히 3 위, 비 성폭력의 위험성도 6 위였다.

7 년 전 위험한 국가 순위는 1 위가 아프간, 2 위가 콩고 (구 자이레), 3 위 파키스탄이었다.

2015 년 유엔 정상 회의에서는 2030 년까지 여성에 대한 차별과 폭력을 근절한다는 목표를 채택되었다. 그러나 재단에 따르면, 지금도 세계에서 3 명 중 1 명의 여성이 일생 중 신체적, 성적 폭력의 피해를 당하고 있다고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