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나나 나이 학력 동국대 교수 결혼 이상형 남편 전남자친구

반응형

금나나 나이 학력 동국대 교수 결혼 이상형 남편 전남자친구

반응형

 

금나나 고향 나이 학력

금나나는 1983년 경상북도 영주시에서 태어났으며 2024년 기준 연 나이 41세 이다.

영광여자중학교,경북과학고등학교를 거쳐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재학 중 2002년  미스코리아 경북 진에 선발됐다. 이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난 후 미국 하버드대와 MIT에 동시 합격해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하버드대에 진학해 생물학을 전공,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다시 하버드로 돌아와서 영양학, 질병역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반응형

 

금나나 교수활동
이후 2017년 한국으로 귀국했으며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일산캠퍼스 소속) 교수로 임용되었고 통계와 역학 영양학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으로 부임했다.

 


금나나는 2022년 화보 인터뷰를 통해 “항상 나에 대한 믿음이 강했다”라며 “나는 나에 대해 분명히 알고 있다. 주관이 뚜렷하기 때문에 주변에 잘 흔들리지 않았고 남들의 평가보다 스스로의 평가를 중요하게 여긴다”는 소신을 밝혔다.

 

반응형


또한 2030 청춘들을 향해 “자아실현을 위해 주체적이고 독립적으로 살아야 한다. 인간을 세상을 긍정적으로 발전시키는 사명을 가지고 태어나기에. 이것을 알고 실천하는 사람이 좋은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금나나 결혼 남편 나이

2024년 5월 2일 금나나 교수가 MDI 레저개발 윤일정 회장과 7년전 극비리에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윤 회장은 오래 전 첫번째 부인과 사별한 후 홀로 외동딸을 키운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

 

윤 회장은 건설업계 대부로 불리며 36년 경력의 토목전문가로 MDI 레저개발 산하 11개 계열사를 보유한 건설업계 대부로 유명하다.

제주 중문 씨에스호텔앤리조트를 비롯해 남춘천 C.C 등을 소유하고 있는데  해당 리조트는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2004) '시크릿 가든'(2010~2011) 촬영지로 유명하다.

 

 

금나나 나이·결혼, 하버드 보낸 母가 밝힌 교육 철학 키워드키울 것과 아이가 잘하는 것을 관찰해 발견해 줄 것을 원칙으로 세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금나나는 1983년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다. 결혼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 2020.7.21.이투데이

    • 금나나, 나이 마흔 둘, 2002년 미스코리아 진(眞)예능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금나나는 경북 영주 출신으로 2002년 미스코리아 진(眞)이다. 2002년 경북대학교...
    • 2020.5.29.폴리뉴스

    • '공부가 머니?' 금나나, 온라인 수업 집중도 높이는 TIP "강압적 통제보단 시간 계획을 세워줄 것"11일 방송된 ‘공부가 머니?’에서는 금나나가 온라인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화철이를...씨는 “지키라는 건 지켜야 하잖아. 네 나이에 맞게. 대한민국 누구나 다 하는 것...
    • 2020.8.12.MBC연예다음뉴스

    • '공부가 머니?' 하버드 출신 금나나, 이창훈 부부 초5 딸 고민에 특급조언머니?'를 찾은 가운데 하버드 출신 금나나가 특급 조언을 전한다. 21일 오후 9시 30분에...의뢰한다. 특히 효주는 어린 나이임에도 아침 일찍 일어나 바로 책상으로 직행...
    • 2020.7.20.스포티비뉴스다음뉴스

    • '공부가 머니' 하버드 출신 미스코리아 금나나, 최적의 공부법 공개'공부가 머니?' 금나나가 최적의 공부법을 공개한다.MBC 제공 '공부가 머니?'가 노력...솔루션을 의뢰한다. 특히 효주는 어린 나이임에도 아침 일찍 일어나 바로 책상으로...
    • 2020.7.20.한국일보다음뉴스

    • '공부가 머니' 금나나 "학습량에 비해 능률 낮아" 고민에 솔루션솔루션을 의뢰한다. 특히 효주는 어린 나이임에도 아침 일찍 일어나 바로 책상으로 직행...시간에도 공부에 일념인 효주를 본 금나나는 “집중력이 아주 뛰어나네요”라고...
    • 2020.7.20.이데일리다음뉴스

    • [전문] 금나나 사진 도용에 남성과 합성까지…팬들, 유포 계정에 경고향한 경고의 메시지가 적혀 있었다.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은 `금나나남자친구`라는 계정명으로 금나나의 사진과 한 남성의 사진을 합성한 사진이 여러 장 올라와 있었다...
    • 2020.5.8.공감신문

    • 금나나, 폭식증 시절 65kg 모습 공개.. "다이어트 결과가 좋아 미스코리아 진출한 것"캡쳐)  미스코리아 금나나의 다이어트 하기  모습이 화제다. 금나나는 과거 SBS...이들을 놀라게 했다. 금나나는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남자친구가 사귀고 싶어 아버지...
    • 2015.8.3.스포츠한국다음뉴스

  • 2002 미스코리아 진 금나나 인터뷰2003.4.16.일간스포츠다음뉴스
  • 믿는다금나나는 오는 6월 3일 파나마에서 열리는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한국 대표로...잔다. _대학 생활에 대해.▲본과 되기  예비과 2년 동안 ‘노세노세’라는 말이...

[뉴스 속 직업]동국대 교수된 금나나의 7가지 스토리

멋진 남자를 만나기 위해 공부로 망가진 몸매를 회복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나선 게 미스...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금나나는 "계속되는 다이어트에 지치고, 먹는...

2017.9.7.뉴스투데이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