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회의원 신현영 프로필 고향 나이 학력

반응형

신현영은 1980년 11월 17일 서울 출생으로2022년 기준 나이 43세 이다. 서울과학고등학교,가톨릭대학교 의학과,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역학과 석사,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39세의 비교적 젊은 여성 의사로서 의사협회 대변인, 가정의학과의사회 보험이사, 학술이사, 정책이사, 한국여자의사회 국제이사 등 주로 의사사회에서 여러 경력을 쌓았다.

2019년 4월 한미약품과 한국여자의사회가 공동 제정한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 제1회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SBS 의학전문 팟캐스트 <뽀얀거탑>, YTN 우리가족 <낭만주치의> 등의 의학 프로그램에도 고정출연하고 있었다.

2020년 코로나19와 관련해서 대한가정의학회 코로나대응TF(태스크포스)에서 활약하고 명지병원 코로나19 역학조사팀장을 맡았다. 특히 코로나19 3번 환자를 에이즈 치료제로 완치시키는 과정의 임상 데이터를 논문으로 정리해 치료 방법 연구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양대학교 명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를 역임하던 중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시민당 비례 1번을 배정받았고 이후 당선되었다.

반응형